언택트 시대 온라인 테스트 플랫폼과 비상하는 ㈜알앤디아시아

김윤영 기자 / 기사승인 : 2020-08-21 15:12:39
  • -
  • +
  • 인쇄
코로나19 영향으로 재택 교육 문화 확산
플랫폼 Smile UP에 대한 관심 증폭
글로벌 온라인 테스트 플랫폼 시장 선도해 나갈 것

▲ 변원섭 ㈜알앤디아시아 대표

[출처=㈜알앤디아시아] 

[열린의정뉴스 = 김윤영 기자] 온라인으로 교육을 진행하는 것이 익숙치 않는 기존의 교육 기관 및 기업들에게 최근 소셜 러닝 서비스 플랫폼을 제공하는 에듀테크 기업 ㈜알앤디아시아가 주목을 받고 있다.

㈜알앤디아시아는 스탠포드 대학과 아시아 지역 SMILE(Stanford Mobile Inquiry-based Learning)의 라이선스 계약을 맺고 SMILE의 기술 개발, 콘텐츠 생산 및 서비스 사업을 독점적으로 진행하고 있다고 밝혔는데, 이 사업의 일환으로 온라인 테스트 플랫폼을 개발해 국제 초등수학 경연대회를 개최했고, 이로 인해 고객문의가 쇄도해 고객센터가 마비될 정도로 성황리에 종료됐다. 언택트 시대, 온라인 테스트 플랫폼으로 쏘아올린 첫 신호탄인 것이다.

2019년 3월 IT 기반 교육기업으로 출발한 ㈜알앤디아시아는 미국, 캐나다 등 다수의 교육기업 및 기관과 파트너십을 채결하며 꾸준히 성장을 하고 있다. 스탠포드 SMILE 이라는 차별화된 브랜드와 기존에 없던 혁신적인 질문 플랫폼, 뛰어난 IT 기술력을 바탕으로 설립 2년차 본격적인 행보를 진행하고 있는 기업이다.

핵심 서비스인 SMILE(Stanford Mobile Inquiry-based Learning Environment)은 미국 스탠포드 대학에서 개발된 교육용 Q&A 플랫폼이다. 이를 업그레이드 하여 소셜 러닝 기능과 AI 질문 평가, 개인화된 질문 추천 서비스, 다국어 번역 기능을 접목시킨 Smile UP은 ‘질의 응답을 이용한 소셜 러닝 서비스’로 특허를 획득하였으며, 현재 국내외 10만 명 이상이 사용하고 있다.

(주)알앤디아시아는 지난 4월 9일 국내 최초로 글로벌 학생들이 응시와 시험을 보고, 인증서 발급까지 전 과정을 온라인으로 처리할 수 있는 ‘스마일 테스트 플랫폼(SMILE Test Platform)’를 개발하였는데, 캐나다 수학교육기관 스프릿오브매쓰(Spirit of Math:SoM)와 공동으로 ‘2020 국제 초등수학 경연대회’를 주최하면서 처음으로 선보이게 된 스마일 테스트 플랫폼은 미국, 캐나다 등 전 세계 12개국 학생들이 참여하여 수학 능력을 전 세계 학생들과 비교할 수 있는 교육의 장을 마련했다.
▲ ㈜알앤디아시아의 온라인 테스트 플랫폼 ‘SMILE UP’ [출처=㈜알앤디아시아]

향후 10, 20대들의 질문과 토론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멘토링 및 진로 가이드를 제공할 계획이다. 또한 SMILE 연구소에서는 Smile UP 플랫폼을 활용한 수업이 가능하도록 다양한 STEAM 교육 콘텐츠를 제공할 예정이다.

국제 초등수학 경연대회는 21년 동안 진행된 권위 있는 국제시험으로 올해 한국에서 첫 선을 보였는데 특히 강남, 목동 지역 학생들의 참여가 두드러졌다. 회사 관계자에 따르면, 자체 개발한 테스트 플랫폼에서 시험 응시, 결과 분석 및 인증서 발급까지 전과정을 온라인으로 처리하는 시스템을 갖춰 코로나19 사태에서 학부모의 큰 호응을 불러일으켰다. 게다가 전세계 12개국 학생들과 선의의 경쟁을 통해 세계 속 자신의 위치를 파악할 수 있다는 점에서 학생과 학부모 모두 높은 만족도를 보였다.

에듀테크기업인 ㈜알앤디아시아는 온라인 테스트 플랫폼과 더불어 질문하는 문화 확립이라는 공적인 가치 실현을 위해 질문기반 소셜 러닝 플랫폼인 Smile UP(앱/웹)을 개발 및 운영 중에 있다. 스탠포드 교육대학원 폴 김 교수가 개발한 스마일 플랫폼은 10년 넘게 다양한 국가의 학생과 교사에 의해 활용되어 왔으며 많은 매체의 주목을 받은 바 있다. 이번 코로나19 영향으로 재택 교육 문화가 확산되자 플랫폼 Smile UP에 대한 관심도 증폭되고 있다.

변원섭 ㈜알앤디아시아 대표는 “스마일 온라인 테스트 플랫폼은 다년간 쌓아온 글로벌 교육 시장과의 네트워크를 통해 향후 국내외 코딩, 한국어 시험 등으로 과목을 점차 늘려가며 글로벌 온라인 테스트 플랫폼 시장을 선도해 나갈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처럼 사회적으로 혁신적인 아이디어와 최고의 IT기술력을 바탕으로 ㈜알앤디아시아는 2020년 벤처기업인증을 받았고, 오는 2021년 하반기를 목표로 코스닥 상장을 준비하고 있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열린의정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글자크기
  • +
  • -
  • 인쇄
뉴스댓글 >